카테고리 없음

Egpis녹화기 펌웨어 업데이트

gf0425 2024. 9. 18. 09:48
728x90

24.09.13
가을은 가을인데 열대야가 채 가시질 않은 무더운 날씨에 갑자기 여기저기서 전화가 걸려온다

하필이면 명절 전에 이런 일이 발생하여 당황스럽다
CCTV 모니터 화면에 업그레이드하라는 메시지만 뜨고 영상이 보이질 않는 현상으로 처음에는 이 녹화기만 그런 줄 알고 업데이트해주려고 했는데
이상하게도 명절아래 Egpis 제품만 동시다발적으로 동일증상을 보여서 지금까지 내가 일당 받고 설치해 준 이웃동네까지는 모두 책임지고 무료로 업데이트해 주기로 했다
Usb메모리를 잊어버려서 오늘은 안되고 회사를 가야 가져올 수 있다

24.09.16

회사에서 Egpis홈피의 자료실에서 모델별 업그레이드할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별도로 용지에 메모까지 해놓고 가져와서

첫 번째로 꺽다리네 집부터 돌기 시작했다
녹화기를 까 뒤집어서 하부의 스티커에서 제품 모델명을 확인한 후 반드시 네트워크에 연결된 통신선을 분리한 후

녹화기 메인메뉴-버전정보에서 시스템버전과 출시날짜를 메모하여

해당모델 시스템버전, 출시날짜를 확인하고 반드시 동일한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다운로드한 Usb를 녹화기에 접속하여 메뉴화면 -관리도구 -업그레이드에서 모델별 업그레이드할 파일을 클릭하고 업그레이드 터치하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업데이트 성공이란 메시지가 뜨고 잠시 후 자동 부팅되며 다시 로그인하여 시스템설정에서 기본값 복원을 클릭하여 일반설정과 디스플레이 설정란에 체크 후 ok클릭하면 업그레이드가 완료된다
마지막으로 관리도구-일반설정에서 UTC+09:00 한국시간으로 변경 ok클릭하고
시스템정보에서 버전정보클릭하여 출시날짜가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 후 ok클릭
그런데 꺽다리 친구집은 업그레이드시켜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녹화기에 따라서 업그레이드 성공 메시지가 뜨는  녹화기도 있고 반응 없는 녹화기도 있다
업그레이드 후 메인메뉴-버전정보 현황에서 숫자가 바뀌기도 하고 바뀌지 않는 녹화기도 있다

두 번째로 달려간 곳도 우리 동네 형님네집

젠장! 나의 실수로 업그레이드 버전을 잘못 선택하여 재부팅이 안되고 멈췄다
천사 AS 보내야 된다

집에 보관 중인 중고제품을 업그레이드시켜서

추석연휴기간으로 AS를 보낼 수도 없어  임시로 대체 녹화기로 바꿔드렸다

세 번째로 윗동네로 올라가 형님댁에도 업그레이드하고 다음 코스로 가다가

학교 누님댁을 지나치다 마주쳐 물어보니 여기도 동일증상으로 네 번째 업그레이드시켜 드리고

다섯 번째 읍내 철물점에 8 채널 녹화기는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지 않아서

현장에서 미니 PC로 검색하여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시켜서

업그레이드 완료시켰다
이 가게는 비용청구를 해야 하는데 사장님이 점심식사하러 가셔서 다음에 청구해야겠다
학교 누님댁만 빼고 나머지는 모두 친구가 판매 및 설치한 것인데 관리해주질 않아서 일당쟁이로 참여한 죄로 내가 관리해주고 있다
대신에 어딜 가나 후한 대접을 받고 있다

그러나 그 이후로 2곳에서 계속 업데이트를 진행하라는 메시지가 뜨고 화면이 멈춘다
그래서 두현서비스 자료실에서 새로운 업데이트 조치방안대로 조치

자동업그레이드 증상 발생 시 조치 방법.

1. 녹화기 재부팅 후 펌웨어 업그레이드 진행
2. 공장초기화 설정
메인메뉴 - 시스템설정 - 기본값 - 전체체크 후 확인
※공장 초기화 전 기존 사용 중인 IP주소, DDNS 확인 후 동일하게 재설정 시 그대로 사용가능
3. 미디어 포트 변경
메인메뉴 - 시스템설정 - 네트워크설정 - 미디어포트 34567 → 5001 or 8001 변경
※ 포트 변경 후 포트포워드 재설정 필요합니다.
조치방안 설정 후 동일증상 발생 시 A/S 입고

위 방법대로 업데이트 진행해도 또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뜨고 녹화기가 멈췄다
또다시 자료실에 올라온 새로운 업데이트 실시

1. 네트워크 연결 시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창에서 시스템이 정지되는 문제
2. 어플 보기가 안되다가 녹화기 전원 재부팅 후 일시적으로만 작동하는 문제
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1. 로컬에서의 펌웨어 수동 업데이트
2. 수동 업데이트 후 암호 변경

조치순서

1. 녹화기 랜선 철거 > 녹화기 전원 리셋 /재부팅 > 녹화기 정상부팅 확인 (실시간영상)
2. 펌웨어 다운로드 및 USB메모리 루트에 저장 > 녹화기 USB 포트(전면 or후면)에 장착

3. 녹화기 로그인 > 메인메뉴 > 관리도구 > 업그레이드 > USB메모리에 저장된 펌웨어 선택

4. 공장초기화 설정
메인메뉴 - 시스템설정 - 기본값 - 전체체크 후 확인 누르면 재부팅됨

5. 부팅되면 암호 변경 창이 뜨고 새로운 비번 입력
새로운 암호는 영어 + 숫자 + 특수문자 조합하여 8자리 이상 설정
암호 변경 후 미라클 어플 보기 시 변경된 암호 입력하시면 그대로 사용 가능

6. 타임존에서 UTC+09:00 베이징에서 UTC+09:00 오사카, 삿포로, 서울로 변경하고 ok 누르고 재부팅

※ 참고사항
1) 펌웨어 업그레이드 시 간혹 "시스템이 정지되거나 부팅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 발생 시에는 녹화기 작동이 중지되며 AS센터로 제품이 입고"가 되어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녹화기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중 멈춤 화면 상태가 아니며 정상적으로 부팅이 완료된 상태여야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전 녹화기 재부팅 권장)

아무리 위의 방법대로 진행해도 2대의 녹화기는 동일증상으로 멈춰버려 성질머리 다 버리게 생겼다
그냥 회사로 AS 보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