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1.03
윗동네 형님 개인주택의 인터넷을 무선중계기를 이용하여 마을회관으로 인터넷을 끌어오기 위한 무선중계기를 설치하러 갔다가 수신 측인 마을회관에 먼저 설치하고 송신 측 주택에 기포설 된 랜케이블 단선으로 내 주 임무는 해결하지 못하고 엉뚱한 형님 주택에 설치된 DVR 녹화기를 점검해 준다
영상테스트기에 hdmi케이블 연결하여 모니터 화면으로 띄우니 배터리 에러 알람메시지가 뜬다
23.11.04
녹화기만 집으로 가져와 카바를 열고 수은전지를 교체하고 과거에 멈춘 시간 2011년도를 현재의 시간으로 수정하여 알람 경고음이 해결되었다
나도 처음 접하는 회사제품 녹화기를 검색해 보니 순수혈통 토종 브랜드로 나다텔 녹화기이고 모델명은 AF-0450R이다
초기설정 아이디 ADMIN에 비번은 1111로 입력하고
네트워크에 진입하니 내 눈에 확 띄는 간편 설정 P2P가 보인다
반가워 바로 켜기로 활성화시켜
비번입력 후 확인
바로 P2P IP큐알코드가 뜬다
애플스토어에서 iums앱을 다운로드하여 실행
별다른 앱 회원가입 절차 없이 장치목록 + 터치하여
P2P를 활성화하고 비번 1111 입력하고 저장
장치이름 우측 QR코드 그림 스캔 돋보기 클릭
모니터에 보이는 오른쪽 P2P ID를
스마트폰 앱 돋보기 그림으로 스캔하면
녹화기 고유번호가 인식되고 앱에 등록된다 고유번호 터치
감시시작 터치
실시간 감시 화면으로 넘어오고 접속 중만 나타나고 감시화면이 실행되지 않는다
이는 녹화기에 인터넷 통신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등록하여 접속 중이라는 문구가 뜨는 것으로 IP 주소를 설정하지 않아서 네트워크 연결이 안 되는 것을 앱 평가 및 리뷰에 애먼 앱만 불평해 된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 봤다
IP주소로 네트워크 설정하기
네트워크 설정에서 IP주소를 불러들이기 위해 네트워크 종류를 고정 IP에서 유동 IP로 변경하고 확인을 누른다
설정저장에서 예를 선택
아이피주소에서 고정 IP 주소인 192.168.0.200이 유동 IP 주소인 192.168.0.42 현재의 접속 주소로 바뀌어진다
장치목록 + 터치하여
위의 화면이 나타나고
장치이름은 My Site가 초기 명칭이므로 오른쪽을 터치하여 생각한 명칭으로 변경해도 된다
IP/DNS/MAC:에서 모니터 화면에 표시된 유동 IP주소인 192.168.0.42를 입력하고 저장
DVR 비밀번호 1111 입력(녹화기 초기 비밀번호이니 반드시 복잡한 특수문자를 넣어 보안을 강하할 것) 후 저장
전체 입력한 내용이 보이고 확인 후 내용이 맞으면 저장 터치
장치목록에서 입력한 My Site 터치
화살표 감시시작 터치
네트워크 연결된 실시간 감시 화면이 보인다
스마트폰 세로화면
이것저것 만져봐서 그런가 처음 해보는 회사제품도 아주 쉽게 등록을 할 수 있었다
P2P로 네트워크 설정하기
먼저 녹화기 네트워크 설정에서 IP주소부터 불러들여야 P2P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화면에서 네트워크 종류를 고정 IP를 유동 IP 변환하여 확인을 터치하고 다시 설정으로 진입하면 유동 IP 가 현재 접속한 주소 192.168.0.42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유동 IP를 다시 고정 IP 192.168.0.200으로 수정해 준다(현재 IP주소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연결되어 통신이 이루진 것으로 끝자리 200은 중복되지 않는 숫자로 바꿔도 됨)
P2P서비스에서 켜기에 놓고 확인
설정저장 비번 입력 후 확인
P2P 서비스가 ON 이어야 함 네트워크 메뉴에서 P2P 서비스가 ON인지 확인할 것 메시지가 뜬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바를 불러 P2P 서비스 클릭하여 ON으로 변경
설정저장 비번 입력 하면
3개의 QR코드가 나타남
앱 화면 QR코드 돋보기를 클릭하여 모니터의 맨 오른쪽 P2P ID QR코드 스캔
사이트 복제를 스캔할래요 확인
QR코드가 스캔되지 않음 계속 스캔할까요? 확인 티치하고 카메라 위치를 옮겨가며 큐알코드를 잘 인식할 수 있게 해 준다
장치목록에 QR코드 스캔한 녹화기고유번호가 표시되고 장치를 터치하면
감시시작 터치
실시간 보기 화면이 연결된다
참~ 쉽죠 잉!
웹 평가 및 리뷰에 들어가 보니 불평불만이 주류를 이루는데도 개발자는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읽어 보았는데 일일이 답변하지 않겠다고 공지해 놓았다
일일이 소비자와 대화하려니 소규모 업체로선 업무감당이 안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어차피 대부분은 업자들이 판매 및 설치를 하니까 그렇게 대응하는 것 같다
대부분이 매뉴얼에서 핵심인 녹화기의 IP주소를 설정하여 통신이 이루어져야 비로소 가능한 일을 설명이 다소 미흡한 것 같다